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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왕 [모두에게 전해라! 행복의 다중주♪] 음계를 다루는 테마 - 도레미코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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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왕 [모두에게 전해라! 행복의 다중주♪] 음계를 다루는 테마 - 도레미코드

심심한일상 2021. 3. 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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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__)

 

이번에는 최근에 발매된 일판 덱 빌드 팩

 

 

 

에인션트 가디언즈입니다.

 

이번 팩에 수록된 테마는

 

묘지를 활용하는 파충류족 테마 - 명계

 

다크 싱크로 소환처럼 레벨의 차이로 싱크로 몬스터를 소환하는 테마 - 베아르크티

 

펜듈럼 스케일을 조정하는 테마 - 도레미코드

 

세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도레미코드 테마를 살펴보겠습니다.

 

 

 

도레미코드는 "음계를 다루는 테마" 이며,

 

펜듈럼 스케일을 음계에 비유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덱 빌드 팩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펜듈럼 소환 카드군입니다.

 

모든 몬스터가 천사족이며, 빛 / 어둠을 제외한 네 가지 속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몬스터의 카드명은 (계이름)도레미코드로 시작하며,

 

계이름의 알파벳 표기(CDEFGABC)로 시작하는 단어를

 

"~아"로 끝나도록 변형한 이름을 가집니다.

 

낮은 도의 큐티아가 레벨 1, 펜듈럼 스케일 8인 것을 시작으로

 

음계가 올라갈 수록 레벨이 하나씩 늘어나며, 펜듈럼 스케일이 하나씩 줄어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군의 레벨과 스케일의 합이 9로 일정합니다.

 

 

 

도도레미코드 큐티아

 

펜듈럼 효과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일반 효과

이 카드명의 ①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도도레미코드 큐티아" 이외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 자신의 펜듈럼 존에 짝수의 펜듈럼 스케일이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의 펜듈럼 스케일 X 100 올린다.

 

 

 

상징하는 음계는 "낮은 도"이며,

 

큐티아는 도의 코드인 C로 시작하는 Cute에서 유래하는 것 같습니다.

 

같이 있는 작은 큐티아는 하모니카를 가지고 있습니다.

 

들고있는 주휘봉의 도넛에 한 입 먹은 흔적이 있고 입을 오물거리는 것으로 보아

 

본인이 먹은 것 같네요.

 

 

 

 

 

 

 

레도레미코드 드리미아

 

펜듈럼 효과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일반 효과

이 카드명의 ①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의 펜듈럼 존에 "도레미코드" 카드가 존재하는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 자신의 펜듈럼 존에 홀수의 펜듈럼 스케일이 존재하고, 자신 필드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카드가 상대의 효과로 파괴될 경우, 그 파괴된 카드 1장 대신에 이 카드를 파괴할 수 있다.

 

 

 

상징하는 음계는 "레"이며,

 

드리미아는 레의 코드인 D로 시작하는 Dream에서 유래한 것 같습니다.

 

같이 있는 작은 드리미아가 든 악기는 플루트입니다.

 

 

 

 

 

 

 

미도레미코드 엘리티아

 

펜듈럼 효과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일반 효과

이 카드명의 ①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일반 소환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② : 자신의 펜듈럼 존에 짝수의 펜듈럼 스케일이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상징하는 음계는 "미" 이며,

 

엘리티아는 미의 코드인 E로 시작하는 Elite에서 유래인 것 같습니다.

 

같이 있는 작은 엘리티아가 든 악기는 콘트라베이스입니다.

 

 

 

 

 

파도레미코드 팬시아

 

펜듈럼 효과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일반 효과

이 카드명의 ①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파도레미코드 팬시아" 이외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넣는다.

② : 자신의 펜듈럼 존에 홀수의 펜듈럼 스케일이 존재하고,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이 카드를 파괴할 수 있다.

 

 

 

상징하는 음계는 "파"

 

팬시아는 파의 코드인 F로 시작하는 Fancy에서 유래한 것 같습니다.

 

같이 있는 작은 팬시아가 든 악기는 아코디언입니다.

 

 

 

 

 

 

솔도레미코드 그레이시아

 

펜듈럼 효과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일반 효과

이 카드명의 ①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도레미코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 자신의 펜듈럼 존에 짝수의 펜듈럼 스케일이 존재하고,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상징하는 음계는 "솔"

 

그레이시아는 솔의 코드인 G로 시작하는 Grace에서 유래한 것 같습니다.

 

같이 있는 작은 그레이시아가 든 악기는 색소폰입니다.

 

 

 

 

 

라도레미코드 엔젤리아

 

펜듈럼 효과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일반 효과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그 몬스터보다 펜듈럼 스케일이 2개 높거나 2개 낮은, "라도레미코드 엔젤리아" 이외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 자신의 펜듈럼 존에 홀수의 펜듈럼 스케일이 존재하고,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상징하는 음계는 "라"

 

엔젤리아는 라의 코드인 A로 시작하는 Angel에서 유래한 것 같습니다.

 

같이 있는 작은 엔젤리아가 든 악기는 트럼펫입니다.

 

 

 

 

 

 

 

시도레미코드 뷰티아

 

펜듈럼 효과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일반 효과

이 카드명의 ①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 / 상대 턴에, 상대 필드의 효과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턴, 그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자신의 펜듈럼 존에 짝수의 펜듈럼 스케일이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② : 1턴에 1번, 이 카드가 자신의 펜듈럼 존의 가장 낮은 펜듈럼 스케일 X 300 이상의 공격력을 가진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상징하는 음계는 "시"

 

뷰티아는 시의 코드인 B로 시작하는 Beauty에서 유래한 것 같습니다.

 

같이 있는 작은 뷰티아가 든 악기는 하프입니다.

 

 

 

 

 

도도레미코드 쿨리아

 

펜듈럼 효과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일반 효과

이 카드명의 ②③의 몬스터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펜듈럼 몬스터 몬스터 2장을 릴리스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효과를 상대 턴 종료시까지 무효로 한다. 자신의 펜듈럼 존에 홀수의 펜듈럼 스케일이 존재할 경우, 이 효과의 대상을 2장으로 할 수 있다.

③ : 자신의 펜듈럼 존의 가장 높은 펜듈럼 스케일 X 300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필드의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상징하는 음계는 "높은 도"

 

쿨리아는 도의 코드인 C로 시작하는 Colly(냉정한)가 유래로 추정됩니다.

 

작은 쿨리아가 들고 있는 악기는 바이올린입니다.

 

 

 

 

 

 

도레미코드 하르모니아

 

① :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도레미코드 하르모니아"의 이하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적용할 수 없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앞면 표시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의 펜듈럼 존의 "도레미코드" 카드 1장을 고른다. 이 턴, 그 펜듈럼 스케일을 그 카드의 레벨만큼 올린다.

●자신 필드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카드의 펜듈럼 스케일이 홀수 3종류 이상 또는 짝수 3종류 이상일 경우,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큐티아를 중심으로 작은 도레미코드들이 연주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카드명과 달리 연주가 불협화음인지 큐티아가 당황하고 있네요.

 

 

 

 

 

도레미코드 스케일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 자신 필드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카드의 종류에 따라서 이하의 효과를 각각 적용할 수 있다.

●3종류 이상 : 자신의 펜듈럼 존의 카드 1장을 골라 원래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자신 엑스트라 덱의 앞면 표시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골라 자신의 펜듈럼 존에 놓는다.

●5종류 이상 : 패에서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7종류 이상 :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의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도레미코드 엘레강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의 펜듈럼 존에 놓는다.

●패에서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놓는다. 그 후, 덱에서 펜듈럼 스케일이 짝수와 홀수인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를 1장씩 고르고, 자신의 펜듈럼 존에 놓는다.

●자신의 펜듈럼 존에서 펜듈럼 스케일이 짝수와 홀수인 카드를 1장씩 주인의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놓고, 자신은 덱에서 2장 드로우한다 

 

 

 

카드 발동시에 효과를 선택하느 것이기 때문에 첫 번째와 두 번째 효과를 선택할 경우

 

하루 우라라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

 

 

 

 

 

 

도레미코드 포멀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 자신 필드에 "도레미코드" 카드가 존재하고, 상대가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앞면 표시의 펜듈럼 몬스터 1장을 덱으로 되돌린다. 그 후,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자신 필드의 펜듈럼 몬스터는 그 상대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자신의 펜듈럼 몬스터 존의 카드는 그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자신의 펜듈럼 존의 카드는 그 상대의 효과로 제외되지 않는다.

 

 

 

 

 

 

도레미코드 무지카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 자신 필드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카드의 펜듈럼 스케일에 따라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홀수 :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펜듈럼 스케일이 홀수의 앞면 표시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짝수 :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펜듈럼 스케일이 짝수인 앞면 표시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홀수와 짝수 :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도레미코드" 몬스터는 공통 효과가 있습니다.

 

 

공통 펜듈럼 효과

 

레벨 4 이하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레벨 5 이상

① :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도레미코드"는 펜듈럼 스케일이 홀수인가 짝수인가를 따져서 효과를 적용하는 특이한 컨셉입니다.

 

그리고 펜듈럼 스케일을 조정하는 효과도 존재합니다.

 

텍스트에 홀수 / 짝수를 언급한 카드는 이 카드군이 최초입니다.

 

만약 펜듈럼 스케일이 0일 경우 재정상 짝수로 취급합니다.

 

양쪽 스케일을 다른 효과로 세팅한다면 자신의 "도레미코드" 펜듈럼 몬스터의

 

펜듈럼 소환 성공시에는 상대는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으며,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는

 

효과가 적용되어 펜듈럼 소환의 안정성이 대폭 높아집니다.

 

펜듈럼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의 효과 뿐만 아니라 프리 페인 효과도 그 타이밍에 발동하는 것으로

 

방해를 피해갈 수 있습니다.

 

소환 직후에도 이를 무효화하는 신의 경고 등의 카운터 함정도 발동이 불가능하며,

 

소환 시에 효과를 발동하는 도레미코드에 대해 하루 우라라로 체인 하는 것 또한 불가능합니다.

 

 

 

 

 

오늘은 음계를 다루는 테마 "도레미코드"를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도 미소녀 테마인 것 같아 인기가 좋을 것 같네요

 

 

나중에 한글판으로 나오면 덱을 맞춰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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