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하루

삼환신에 반대되는 악마의 카드 삼환마 본문

유희왕/유희왕 카드 소개

삼환신에 반대되는 악마의 카드 삼환마

심심한일상 2020. 7. 9. 0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심심한 하루입니다.

 

이번에는 유희왕 GX 세븐 스타즈 편에서 처음 등장한 카드

 

삼환마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삼환마는 신의카드인 삼환신과 반대되는 악마의 카드에 해당합니다.

 

이 때문에 역설적으로 삼환마의 모습은 삼환신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믹스 오리지널 외전인 R에 등장하는 삼사신과 유사한 컨셉입니다.

 

 

 

 

 

 

 

심염황제 우리아

 

공격력 : 0 / 수비력 : 0  <몬스터(화염속성) - 화염족>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함정 카드 3장을 묘지로 보낸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묘지의 지속 함정 카드의 수 X 1000 올린다.

② : 1턴에 1번 상대 필드에 세트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세트된 그 카드를 파괴한다.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마법 / 함정 카드는 발동할 수 없다.

 

 

 

 

 

<원작 효과>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이 카드의 효과나 자신이 컨트롤하는 함정 카드 3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특수 소환해야 한다.

① : 이 카드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함정 카드 1장당 1000 올린다.

② : 1턴에 1번, 상대 필드 위에 뒷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 1장을 파괴할 수 있다.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해 상대는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③ : 이 카드가 파괴된 다음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패에서 함정 카드를 1장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이 다른 몬스터를 컨트롤할 때 이 효과를 사용했을 경우, 그 턴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우리아의 이름의 유래는 대천사 우리엘로, 화산, 즉 땅과 불에 대응하는 천사입니다.

 

 

 

 

 

 

 

 

 

 

 

번개황제 하몬

 

공격력 : 4000 / 수비력 : 4000  <몬스터(빛속성) - 번개족>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지속 마법 카드 3장을 묘지에 보낸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수비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② :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에게 1000 데미지를 준다.

 

 

 

 

 

 

 

 

 

<원작 효과>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할 수 없다. 자신이 컨트롤하는 마법 카드 3장을 묘지로 보내고, 특수 소환해야 한다.

① : 이 카드가 전투에 의해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때, 상대 라이프에 10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② : 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앞면 수비표시로 존재할 경우, 상대는 다른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③ : 앞면 수비 표시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 그 턴 자신에게 오는 모든 데미지를 0으로 한다.

 

 

 

 

 

이름의 유래는 에녹서 3서에서 언급되는 천사 "하몬"입니다.

 

예로니무스의 주관적 해석에 의해 일본에서는 대천사 가브리엘의 이명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환마황제 라비엘

 

공격력 : 4000 / 수비력 : 4000  <몬스터(어둠속성) - 악마족>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악마족 몬스터 3장을 릴리스햇을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1턴에 1번,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릴리스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 올린다.

② : 상대가 몬스터의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자신 필드에 "환마 토큰"(악마족 / 어둠 / 레벨 1 / 공 1000 / 수 100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공격 선언할 수 없다.

 

 

 

 

 

<원작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3장을 제물로 바치고, 특수 소환해야 한다.

① : 상대가 몬스터를 소환했을 때, 자신 필드 위에 "환마 토큰"(악마족 / 어둠 속성 / 레벨 1 / 공 1000 / 수 100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공격 선언을 할 수 없다.

② : 1턴에 1번만, 자신 필드의 몬스터 2장을 제물로 바치는 것으로,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을 제물로 바쳤던 몬스터들의 우너래 공격력의 합계만큼 올린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이름의 유래는 대천사 라파엘입니다.

 

라비엘(Labbiel)은 라파엘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혼돈환마 아미타일

 

공격력 : 0 / 수비력 : 0  <몬스터(어둠속성) - 악마족>

 

"신염황제 우리아" + "번개황제 하몬" + "환마황제 라비엘"

 

자신 필드의 상기 카드를 제외했을 경우에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융합"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① :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턴 동안 10000 올린다.

② :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원작 효과>

 

이 카드는 "차원융합살"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이 카드는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지 않는다.

② : 1턴에 1번, 상대 몬스터에게 10000 포인트의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③ :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엔드 페이즈까지 이 카드의 컨트롤을 상대에게 옮길 수 있다. 엔드 페이즈 시 이 카드르 제외한 모든 몬스터를 게임에서 제외한다.

 

 

 

 

 

 

 

 

<삼환마 지원 카드>

 

 

 

환마황제 라비엘 - 천계유린권

 

공격력 : 4000 / 수비력 : 4000  <몬스터(어둠속성) - 악마족>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 3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자신 필드의 "환마황제 라비엘"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배가 되고, 상대 필드의 몬스터 전부에 1회씩 공격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 넣는다.

 

 

 

 

 

 

혼돈의 삼환마에서 추가된 지원카드입니다.

 

1번 효과는 필드에 라비엘이 있을 경우 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버려서 라비엘의 공격력을 단숨에

 

8000으로 올리고 전체 공격 능력을 주는 효과입니다.

 

공격력 8000이면 어지간한 몬스터들은 전투로 때려잡을수 있게 되며 전체 공격 효과도 붙어 잇어

 

그 턴안에 게임을 끝내버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라비엘 원본의 효과로 환마 토큰을 릴리스해 공격력을 더욱 상승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2번 효과는 묘지에 존재할 경우 자신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이카드를 회수하는 효과입니다.

 

이것 덕분에 1장만 투입하고 덤핑해서 써도 무난하며 라비엘의 효과로 소환된 환마 토큰을

 

이용할 수 있어 매턴 라비엘의 타점을 보강시켜 줄 수 있습니다.

 

 

 

 

 

 

 

 

암흑의 소환신

 

공격력 : 0 / 수비력 : 0  <몬스터(어둠속성) - 악마족>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 중 어느 1장을 패 / 덱에서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턴에, 자신의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다.

② :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번 효과로 삼환마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하며

 

②의 효과는 삼환마 서치할 수 있습니다.

 

 

 

①과 ②을 같은 턴에 연결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삼환마를 바로 꺼낼수 있는 무서운 카드지만, 그에 대한 밸런스로 사용한 턴에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혼돈의 소환신

 

공격력 : 0 / 수비력 : 0  <몬스터(어둠속성) - 악마족>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 중 어느 1장을 패에서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② :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실락원" 1장을 패에 넣는다.

 

 

 

 

 

암흑의 소환신과는 달리 패에서만 환마 소환이 가능한 대신, 자신의 몬스터가 공격 선언이

 

불가능한 디메리트가 없고, 레벨이 낮아 릴리스 없이도 일반 소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묘지에서 제외해 실락원을 서치하는 것도 가능하기에

 

곧바로 소환된 삼환마에게 내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패보충도 할 수 있는 좋은 카드입니다.

 

 

 

 

 

 

 

 

암흑의 초래신

 

공격력 : 0 / 수비력 : 0  <몬스터(어둠속성) - 악마족>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 중 어느 1장, 또는 그 어느쪽 카드명이 기재된, "암흑의 초래신" 이외의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② :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은 통상 소환 외에도 1번만, 자신 메인 페이즈에 공격력과 수비력이 0인 악마족 몬스터 1장을 일반 소환할 수 있다.

 

 

혼돈의 삼환마에서 추가된 신규 지원 카드입니다.

 

①의 효과는 일반 소환시 덱에서 삼환마 1장 또는 삼환마의 카드명이 기재된 카드 1장을 서치하는 효과

 

덕분에 암흑의 소환신이나 실락원 등을 쉽게 서치할 수 있습니다.

 

 

②의 효과는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일반 소환에 더해 1번더 공격력 / 수비력 0인 악마족

 

몬스터를 일반 소환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

 

암흑의 소환신과의 연계를 노린 효과로 1번 효과로 서치해온 암흑의 소환신을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곧바로 어드밴스 소환해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혼돈의 소환신, 팬텀 오브 카오스등 공 / 수 0인 악마족 몬스터를 추가로

 

일반소환해 효과를 쓰거나 링크 소재로 사용해도 될것같습니다.

 

 

 

 

 

 

 

 

 

카오스 코어

 

공격력 : 0 / 수비력 : 0  <몬스터(어둠속성) - 악마족>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 또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을 각각 1장까지 패 / 덱에서 묘지로 보내고, 묘지로 보낸 수만큼 이 카드에 환마 카운터를 놓고, 이 턴 자신이 받는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이 카드의 환마 카운터를 1개 제거할 수 있다.

 

 

 

 

혼돈의 삼환마에서 추가된 카드입니다.

 

①의 효과는 삼환마를 묘지로 보내고 자신에게 환마 카운터를 놓아 그 턴의 전투 데미지를

 

0으로 합니다. 삼환마를 각각 1장씩 묘지로 보낼수 있어 차원융합살에 의한

 

융합 소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칠정의 해문

 

이 카드명의 카드는 1번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 중 어느 1장, 또는 그 어느쪽의 카드명이 적혀있는 몬스터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② :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서 공격력 / 수비력이 0인 악마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③ :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레벨 10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서 지속 마법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패 1장을 코스트로 묘지의 공 / 수 0인 악마족 1장을 특수 소환하는 효과

 

 

 

암흑의 소환신, 혼돈의 소환신, 팬텀 오브 카오스 등을 부활시킬수 있습니다.

 

 

③의 효과는 자신 필드에 레벨 10 몬스터가 존재할 때 묘지의 지속 마법 1장을 샐비지하는 효과

 

이 카드 자신도 지속 마법인 만큼 하몬의 소환 코스트를 마련하는 용으로 쓸수도 잇고

 

실락의 벽력등 강력한 지속 마법을 재사용하는 데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차원 융합살

 

① : 자신의 패 / 필드 / 묘지에서, "환마"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제외하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자신 필드에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 중 어느 1장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의 발도에 대해서 상대는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혼돈의 삼환마에서 추가된 카드입니다.

 

아미타일 뿐만 아니라 "환마"융합 몬스터도 소환할 수 잇도록 바뀌엇기에

 

환마제왕 트릴로지그도 소환이 가능해졌습니다.

 

무엇보다 소환 상태가 아닌 패 / 묘지의 환마들도 융합 소재에 써먹을 수 있다는 점이 플러스 포인트

 

그리고 원래 카드명을 따지는 게 아니기에 팬텀 오브 카오스나 엘리멘틀 히어로 플라즈마로

 

이름을 복제한 상태여도 이 효과는 적용이 됩니다.

 

단점은 융합 소재인 삼환마들이 제외되어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환마의 순교자

 

① : 이 카드 이외의 자신의 패가 2장 이상 존재하고, 자신 필드에 "신염황제 우리아" 또는 "번개황제 하몬"이 존재할 경우, 패를 전부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환마의 순교자 토큰"(악마족 / 어둠 / 레벨 1 / 공 0 / 수 0) 3장을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원작에서는 패를 2장 버리고 발동하는데 OCG화 되면서 패를 다 버려야하네요

 

그래도 암흑의 소환신이 추가되엇기에 이 카드의 코스트로 패에서 버려지거나

 

삼환마의 소환을 위해 릴리스된 암흑의 소환신을 묘지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바로 라비엘을 소환할수 

 

있습니다.

 

 

 

 

 

 

 

 

 

실락원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몬스터 존의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 "혼돈환마 아미타일"은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고,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 자신의 몬스터 존에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 "혼돈환마 아미타일" 중 어느 쪽이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2장 드로우한다.

 

 

 

 

 

삼환마에게 내성을 부여하고, 삼환마를 컨트롤할 때 엄청난 패 어드밴티지를 안겨주는

 

필드마법 카드 입니다.

 

이 카드 덕분에 "소환하기 어려운 주제에 내성 하나 없는 전형적인 파워형 보스 카드"인 삼환마가

 

내성을 얻엇습니다.

 

하지만 비지정 효과는 받고, 전투 파괴 내성은 없습니다.

 

 

 

 

 

실락의 벽력

 

① : "번개황제 하몬"을 자신의 방법으로 특수 소환할 경우, 자신 필드의 뒷면 표시 마법 카드를 묘지로 보낼 수도 있다.

② :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번개황제 하몬"이 공격 표시로 존재할 경우, 상대가 발동한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다. 그 후, 자신 필드의 "번개황제 하몬" 1장을 골라 수비 표시로 한다.

③ :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중 어느것이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자신이 받는 데미지는 0이 된다.

 

 

 

 

①의 효과는 원작처럼 뒷면 마법 카드르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도 하몬 소환이 가능하게 하는 효과입니다.

 

②의 효과가 진가입니다. 마법 / 함정의 견제에 취약했던 환마의 약점을 보환해주는 카드로

 

4000이라는 높은 수비력과 수비표시일때 모든 공격을 자신에게 유도하는

 

하몬 본인의 효과와 조합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체인을 타는 효과가 아니기 때문에 초융합도 무효로 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브레이즈

 

① : "신염황제 우리아"를 자신의 방법으로 특수 소환할 경우, 자신 필드의 뒷면 표시 함정 카드를 묘지로 보낼 수도 있다.

② : 자신의 "신염황제 우리아"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시에 1번, 패 / 덱에서 함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그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서로 필드 / 묘지의 함정 카드의 수 X 1000이 된다.

③ :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의 어느 1장을 자신 묘지에서 고르고, 패에 넣거나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우리아의 공격명에서 따온 필살기 카드

 

우리아가 원작에서 갖고 잇던 효과들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①번 효과는 우리아 소환시 뒷면 표시인 함정도 코스트로 쓸 수 있게 되는 효과

 

발동이 끝나면 바로 묘지로 사라져 버리는 일반 / 카운터 함정도 세트 상태로 코스트가 될 수 있으니

 

우리아의 소환 난이도가 대폭 깎입니다.

 

 

②번 효과는 우리아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시 패 / 덱에서 함정카드 1장을 덤핑해 서로의

 

필드 / 묘지의 함정 카드 수 X 1000만큼 우리아의 공격력을 뻥튀기 시키는 막상한 효과입니다.

 

 

③번 효과는 효과 범위가 삼환마 전체로 늘어낫고 코스트도 함정이 아닌

 

아무 패나 1장을 버리는 것으로 바뀌는 등 여러모로 원작보다 상향되었습니다.

 

 

 

정규 특수 소환을 마치지 않고 바로 묘지로 보내버렸다면

 

소환 제한 룰에 걸려 회수만 가능합니다.

 

 

 

 

 

각성의 삼환마

 

① : 자신 필드의 "신염황제 우리아" "번개황제 하몬" "환마황제 라비엘"의 종류의 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종류 이상 : 상대가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할때마다, 자신은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자신의 LP를 회복한다.

●2종류 이상 : 상대 필드의 몬스터가 발동한 효과는 무효화된다.

●3종류 : 상대의 묘지로 보내진 몬스터는 묘지로 가지않고 제외된다.

② : 자신 턴에 1번, 자신 필드에 레벨 10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지속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1종류 이상 시는 상대의 소환에 대응하여 그 몬스터의 공격력 만큼 LP를 회복하는 효과입니다. 

 

턴 제약이 없기에 몬스터 여러번을 특수 소환하는 요즘 환경상 LP를

 

상당히 회복할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명칭 제약도 없어서 이 카드가 2장 이상 발동되어 있다면

 

상대의 멘탈이 붕괴될 정도로 LP 회복량이 2~3배로 늘어납니다.

 

 

2종류 이상 시의 효과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가 발동한 효과를 무효로 합니다.

 

지속 효과나 패트랩은 막지 못하지만 그래도 준수합니다.

 

그리고 실락의 벽력이 나와있다면 마 / 함의 발동도 한 턴에 한번 무효가 가능하기에

 

더더욱 견고해집니다.

 

 

3종류가 모였을시 마스크드 히어로 다크 로우와 같은 효과를 발동합니다.

 

3종류가 모일시 상대는 필드의 몬스터효과를 발동할 수도 없고

 

릴리스, 소환 소재, 덤핑 등으로 묘지로 보내지는 몬스터들은 모두 제외됩니다.

 

 

 

 

이상으로 삼환마와 지원카드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스트럭쳐덱 혼돈의 삼환마가 나오면서 지원카드가 대거 등장햇네요

 

이로서 삼환마덱도 나름 강력해지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