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하루

유희왕카드 명암의 듀얼리스트편 팩 개봉기 본문

유희왕/카드 팩 개봉기

유희왕카드 명암의 듀얼리스트편 팩 개봉기

심심한일상 2020. 9. 3. 22: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오늘은 신의 카드인 라의 익신룡의 지원카드들이 수록되있는

 

명암의 듀얼리스트 팩을 개봉 해 보겠습니다.

 

 

 

 

 

 

박스 메인 그림으로는 마리크와 라의 익신룡, 갓 슬라임이 있네요.

 

 

 

 

역시나 이번 팩도 15팩이 들어있습니다.

 

 

 

 

 

 

 

이번 팩에서 라의 익신룡 엑스트라 시크릿 레어가 등장하지만

 

한 박스로는 뜰 가능성이 제로에 가깝기 때문에

 

라의 익신룡 지원카드들이 많이 뜨면 좋겠네요.

 

 

아 이번 팩 수록으로는 라의 익신룡 지원카드와 같이

 

인조인간 지원카드들과 기황제지원 카드들도 수록되어있습니다.

 

 

 

 

음.....

 

 

결과부터 말해 드리자면 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의 익신룡 지원 마법, 함정카드가 뜨기를 빌었는데

 

함정카드인 "태양신 합일" 하나만 떳네요.

 

그래도 갓 슬라임하고 리액터 슬라임이 나와줬긴 한데..

 

 

뭔가 아쉽네요.

 

 

위쪽 순서대로 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위험의 인조인간 - 사이코 쇼커

 

ATK : 2400  DEF : 1500  <몬스터(어둠속성) - 기계족>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 또는 상대의 필드 / 묘지에 함정 카드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6 이 된다.

② :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인조인간 - 사이코 쇼커"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상대 필드의 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할 수 있다.(그 카드가 세트되어 있을 경우, 넘겨서 확인한다.).

 

 

 

 

①의 효과는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입니다. 자신의 묘지에 함정카드가 있어도 되므로 상대에게 크게 의존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이 효과로 소환하면 그 턴중 레벨 6이 되기 때문에 다른 레벨 6 몬스터와 합쳐 "인조인간 - 사이코 레이어"의 엑시즈 소환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②의 효과는 함정 한정으로 해피의 깃털과 비슷한 효과로 원작의 효과를 어느정도 재현한 효과입니다.

함정 몬스터의 경우에는 몬스터존에 있을 때 함정 카드로 취급하는가에 따라 적용되는지 갈립니다.

예를 들어 황금향의 함정 몬스터들은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한다."는 텍스트가 명시되어 있어 이 카드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갓 슬라임

 

ATK : 3000  DEF : 3000  <몬스터(물속성) - 물족>

 

물족 몬스터 + 물 속성 / 레벨 10 몬스터

이 카드는 유합 소환 및 이하의 방법으로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공격력 0 인 물족 / 레벨 10 몬스터 1장을 릴리스 했을 경우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몬스터를 어드밴스 소환할 경우, 이 카드는 3장만큼의 릴리스로 할 수 있다.

② :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상대는 "갓 슬라임" 이외의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고, 효과의 대상으로도 할 수 없다.

 

 

 

 

원작에서 배틀 시티 결전 편에서 어둠의 마리크가 어둠의 유우기와의 결승 듀얼에서 사용합니다.

 

오벨리스크의 거신병의 형태를 복사한 메탈 리플렉트 슬라임에 리바이벌 슬라임을 융합시켜 탄생됩니다.

 

 이 카드가 드디어 OCG화 되엇네요

 

레벨 10에 공격력 0의 물족을 릴리스하고 특수 소환할 수 있는데 함정카드몬스터인

 

메탈 리플렉트 슬라임이 해당됩니다.

 

 

①의 효과로 일반 소환에 3마리의 제물을 요구하는 삼환신 전용 덱에 유리해졌다고 봅니다.

또한 삼사신에도 유효합니다.

②의 효과는 디펜드 슬라임이 리바이벌 슬라임 전용이 되었기 때문에 그 두장의 원작 효과는 가져온것 같습니다. 공격 대상뿐만 아니라 효과 대상으로도 지정되지 않도록 상향되었습니다.

 

 

 

 

 

마경도사 사이코 바운더

 

ATK : 1700  DEF : 1000  <몬스터(빛속성) - 기계족>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인조인간 - 사이코 쇼커" 1장 또는 그 카드명이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덱에서 넣는다.

② : 이 카드 이외의 자신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에 공격받은 데미지 계산 전에 발동할 수 있다. 공격 몬스터와 이 카드를 파괴한다.

 

 

 

 

 

마경도사 리플렉트 바운더의 리메이크 카드입니다.

 

 

 

①의 효과는 사이코 쇼커 카드명이 기재된 카드를 서치하는 효과로 원작에서 사용자인 에스퍼 로바가 사이코 쇼커와 이 카드를 함께 사용한 것을 의식한 것 같습니다. 사이코 쇼커를 서치하기가 어렵다 보니

사이코 쇼커 특화 덱이라면 충분히 쓸만한 것 같습니다. 특히 사이코 쇼커가 기재된 마법카드가 대량으로 나왔기에 서치 범위가 넓어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②의 효과는 원작에서는 공격받았을 때 대미지를 준 후 스스로를 파괴하는 효과에서 변경되었습니다.

 

 

 

 

 

 

기황추 인피니티 코어

 

ATK : 0  DEF : 0  <몬스터(어둠속성) - 기계족>

 

이 카드명의 ①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기황"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 이 카드는 1턴에 1번만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 이 카드가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같은 속성의 몬스터가 자신 필드에 존재하지 않는 "기황제" 몬스터 1장을 패 / 덱에서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몬스터 1장으로밖에 공격 선언할 수 없다.

 

 

 

소환 시 덱에서 기황 마법 / 함정을 서치할 수 있으며 일소는 물론 특수 소환에도 대응하기에 원포 원 등으로 덱에서 특수 소환해도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주로 가져오는 건 기황창출이 될 것 같네요

기황창출 역시 기황 몬스터 서치 효과를 가지고 있기에 추가 서치로 이을수 있으며 반대로 기황창출로도 이 카드를 서치할 수 있습니다.

 

효과로 파괴될 시 원작의 다른 코어들과 마찬가지로 패 / 덱에서 기황제를 불러오는데 기황신 마시니클∞의 코어인 덕인지 3종류의 기황제 중 아무 몬스터나 볼러올 수 있습니다.

 

 

 

 

 

기황창출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기황"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 패를 1장 버리고,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③ :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기황"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앞면 표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고성능 서치 카드로 인피니티 코어와 서로 가져올수 있어 시너지가 좋습니다.

 

패 1장을 코스트로 자신의 몬스터 1장을 파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기황제들의 소환 트리거를 마련해주며 파괴 시 혹은 묘지로 보내졌을떄 효과를 발동하는 몬스터들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특히 인피니티 코어와 궁합이 발군으로 패에 기황제가 있는 상태에서 인피니티 코어를 파괴하면 기황제를 자체 효과로 특수 소환, 이어서 인피니티 효과로 또 다른 기황제를 불러오는 식으로 2장을 전개 할 수 있습니다.

 

 

③의 효과는 자신의 기황 몬스터가 파괴되면 필드의 앞면표시 마법 / 함정 1장을 제거해주는 효과입니다.

상대의 지속,필드,장착 마법 및 지속 함정 등을 저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카드도 파괴할 수 있기에 기황성을 파괴해 서치 효과를 쓸수도 있습니다.

 

 

 

 

기황병창 오블리가도

 

ATK : 1200  DEF : 1800  <몬스터(빛속성) - 기계족>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파괴하고, 덱에서 "기황병창 오블리가도" 이외의 "기황병" 몬스터 2장을 수비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기계족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② : 이 ㅋ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의 "기황" 몬스터의 수 X 1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①의 효과는 기동요새 포르티시모와 같은 기황병 전개 효과입니다. 이후엔 기계족 제약이 걸리기 때문에 주로 기계족 엑시즈나 링크 몬스터등을 부르는데 쓰일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건 기황신을 제외한 모든 기황 몬스터들을 서치 가능한 기아기간토 X. 또한 코스트로 자기 자신을 파괴하기에 기황제들의 특수 소환 트리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코 기가 사이버

 

ATK : 2200  DEF : 1200  <몬스터(어둠속성) - 기계족>

 

이 카드명의 ①의 방법에 의한 특수 소환은 1턴에 1번밖에 할 수 없으며,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의 수가 자신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보다 많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 자신 필드에 "인조인간 - 사이코 쇼커"가 존재하고, 이 카드가 상대 효과 몬스터에 공격 선언했을 때, 이 카드를 릴리스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사애 몬스터를 지속 함정 카드로 취급하고 상대의 마법 & 함정 존에 앞면 표시로 놓는다.

 

 

 

 

①의 효과는 시이버 드래곤처럼 필드의 카드 수를 따져서 특수 소환하는 효과입니다.

대상이 마법 / 함정카드의 수라서 더 유동적입니다. 소환이 쉬운 레벨 6 몬스터인 만큼 랭크 6 엑시즈에 이어 나갈수 있습니다.

②의 효과는 자신 필드에 사이코 쇼커가 있으면 상대 몬스터를 함정 몬스터의 역버전으로 만드는 특이한 효과입니다. 공격대상이 되지 않거나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 몬스터 카드를 제외하면 전부 지속 함정 카드로 만들수 있습니다.

마법 & 함정 존에 놓인 상대 몬스터는 아무것도 못하게 되어버리고, 놓는 장소는 자신이 결정할 수 있으므로 펜듈럼 존에 놓아서 펜듈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리액터 슬라임

 

ATK : 500  DEF : 500  <몬스터(물속성) - 물족>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슬라임 몬스터 토큰"(물족 / 물 / 레벨1 / 공 500 / 수 500)2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턴에, 자신은 환신야수족 몬스터 밖에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② : 자신 / 상대의 배틀 페이즈에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덱 / 묘지에서 "메탈 리플렉트 슬라임"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에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의 효과는 고대의 주문과 연계해서 사용하는 것 같은데 정작 이카드로 라의 익신룡을 소환하면 공 1500 / 수 1500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후턴이라면 라의 효과까지 써서 원턴킬을 노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기황통제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 자신 필드의 "기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기황"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을 합계한 수치가 되고, 턴 종료시까지 그 몬스터의 전투로 발생하는 상대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② : 자신 필드의 "기황"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묘지의 이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②의 효과는 묘지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기황 몬스터의 파괴를 막아주는 효과입니다.

이게 메인 효과인것 같습니다.

어리석은 부장으로 덱에서 직접 묻거나 타이밍이 자유로운 점을 이용해 전투가 끝난 후 공격력을 올려주면서 파괴에 대한 보험을 갖추는 용으로도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이버 에너지 쇼크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 자신 필드에 "인조인간 - 사이코 쇼커"가 존재할 경우,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이 효과로 필드의 함정 카드를 파괴했을 경우, 추가로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적용할 수 있다.

●필드의 앞면 표시의 카드 1장을 골라, 그 효과를 턴 종료시까지 무효로 한다.

●자신 필드의 모든 "인조인간 - 사이코 쇼커"의 공격력은 800 올린다. 

 

 

 

 

사이코 쇼커의 공격명이 들어간 필살기 카드입니다.

 

필드에 사이코 쇼커가 있으면 프리 체인 제거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정카드를 파괴하면 2가지 부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버 마법 카드이므로 사이버 드래곤 코어로 서치할 수 있습니다.

 

 

 

 

 

불후의 특수합금

 

① : 자신 필드에 "인조인간 - 사이코 쇼커"가 존재할 경우,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모든 기계족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자신 필드의 기계족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사이코 쇼커가 필드 위에 존재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는 대신에 각각의 효과 선택지는

 

충분히 좋으며 첫번째 선택지 한정으로 프리 체인으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원작에서는 첫번째 선택지 효과는 사이코 쇼커 한정이었으나 OCG에서는

 

모든 기계족까지 포함시켰습니다.

 

 

 

 

우주와의 교신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원래의 주인이 상대가 되는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기계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② : 자신 필드에 "인조인간 - 사이코 쇼커"가 존재하고, 상대 드로우 페이즈에 상대가 일반 드로우를 했을 때, 카드의 종류(몬스터 / 마법 / 함정)를 선언하여 발동할 수 있다. 드로우한 카드를 서로 확인하고, 선언한 종류엿을 경우,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①의 효과는 사용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정신조작, 자율행동 유닛, 대대적 체포작전, 인조인간 - 사이코 레이어를 사용하면 발동하기 쉽습니다.

 

 

 

 

근절의 기황신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자신 묘지의 "기황"몬스터 3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같은 이름의 카드는 1장까지). 그 몬스터를 패에 넣거나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의 발동 후, 다음 자신 턴의 종료시까지 자신은 기계족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② : 자신 필드에 "기황신"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싱크로 몬스터 1장을 골라 파괴하고, 그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묘지의 기황을 3장이나 샐비지 및 특수 소환 시켜주는 강력한 함정카드입니다.

 

소환된 몬스터의 효과도 건재하기에 인피니티 코어의 서치효과나 오블리카드의 특수 소환 효과도 재사용 가능하며 사용 제약도 없어 릴리스를 하던 엑시즈를 하던 링크를 하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황제와 기황신은 특수 소환 몬스터이기 떄문에 정규 소환을 거쳐서 묘지로 묻은 후가 아니면 오로지 회수밖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태양신합일

 

이 카드의 ①②의 효과는 동이한 체인 위에서는 발동할 수 없으며, 자신 필드에 원래의 카드명이 "라의 익신룡"이 되는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든느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100 LP가 되도록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특수 소환된 "라의 익신룡" 1장을 고르고, 그 공격력 / 수비력을 지불한 수치만큼 올린다.

② :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라의 익신룡"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력만큼만 자신의 LP를 회복한다.

 

 

 

①의 효과는 라의 공격력 상승 효과와 같습니다. 특수 소환하면 저 효과를 발동할 수 없기에 이 카드를 발동해야합니다.

②의 효과는 라의 익신룡을 릴리스하여 그 공격력만큼 자신의 LP를 회복하는 효과입니다.

 

 

 

명암의 듀얼리스트편 팩을 개봉해 보았는데요

 

라의 익신룡 지원 카드들이 많이 떳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뜨지 않아 아쉽습니다.

 

하필 기황지원카드하고 사이코 쇼커 지원카드들이 많이 나와버렸네요..

 

 

다음 기회에 라의 익신룡 덱을 만들어 봐야겟네요

반응형
Comments